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여행/국내여행

2012년 09월 30일~10월 01일 포항 삼척

     2012년 09월 30일 일요일~10월 01일 월요일

      *맑음

      *이명박대통령 고향마을(포항)~대금굴~강원종합박물관~죽서루~삼척해양레일바이크

      *옆지기와 둘이서 딸을 데리고

대금굴

오래전 대금굴을 찾겠다고 인터넷예약을 해두었다가 시간이 여의치 않아 취소를 하였기에 아쉬움이 컸다,

이런 연우로 한달전 추석 연휴기간에 대금굴을 탐방하기로 계획하고 예약을 해두고 날씨가 좋기를 기원했는데

이심전심이라고 나의 바램이 하늘에 닿았는지 쾌청한 가을날에 삼척으로의 여행을 떠나본다,

이런 아침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나와 뜻을 같이 했는지 하나둘 모여 들더니 모노레일 은하열차 한량의 빈자리를

모두 채워 대금굴을 향한 미지의 여행에 동행한다,

 삼척으로 가는길에 이명박 대통령 고향마을을 둘러본다,

 덕실1리 마을회관 (덕실인이여 꿈을 이루어라)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터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 모형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 앞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 앞

 

 딸 이명박 대통령을 만나다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에서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 민들레 꽃밭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 내외분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의 고교시절 사진

 

 

 이명박 대통령 기념관 (덕실관)

 삼척으로 이동하며 바다위에 떠오른 추석 보름달을 바라보고 소망을 빌어본다,

 환선고을 환선굴 대금굴 삼거리

 삼척 대이리 군립공원 입구

 

 대금굴 매표소

 대금굴 환선굴 버스정류장

굴피집 

 

너와집

 

 굴피집

 삼척 대이리 군립공원 관광 안내도

 대금굴 매표소

 

 대금굴 매표소 뒷편

 

 대금굴을 향해서

 대금굴로 가는 산책로 입구

 

 

 산책로

 

 대금굴 관광센터 (모노레일 탑승장)

 이정표

대금굴

대금굴은 환선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석회동굴로 동굴 내부에 흐르는 수량이 풍부함에 따라

대규모 폭포와 기이한 석순이 현재도 자라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동굴 내부 140m 지점 까지 들어가 관람할 수 있는 동굴이다 

 

 

 

 

 대금굴 표지석에서

 인공폭포에서

 

 

 산책로에서 모노레일을 기다리며

 물레방아 앞에서

 대금굴 관광센터

 

 은하열차 탑승장 입구

 

 

 대금굴 산책로

대금굴비룡폭포

대금굴 내에 형성된 폭포로 8m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동굴내에 형성되어 있어 겨울철에도 얼지 않는 폭포이다, 

 비룡폭포와 종유석

 대금굴

천지연

대금굴의 마지막 장소인 천지연은 백두산의 천지를 닮은 형태라 이름지어 졌으며 수중을 통하여 다시 동굴이 이어진다고 한다,

 대금굴행 모노레일

 물레방아간

 작두샘

 

 모노레일

 환선굴로 향하며 지각산을 바라본다

 환선굴 탐방로가에 있는 굴피집

 환선굴 마지막 매점

 덕항산 등산로 입구 (철계단 보수공사로 2년간 출입통제)

 

 환선굴을 향해가며

 환선굴 승강장

 

 환선굴 모노레일

 신선교

 신선교 위 신선폭포

 

 지각산 등산로 갈림길

 환선굴을 향해 철계단을 오른다

 환선굴 입구 검표소

 

 환선굴 입구에서 요기중

 

 환선굴 승강장에서 바라본 모노레일

 환선굴을 내려오며 상가단지를 지난다

 강원 종합 박물관 옆

 

 강원종합박물관

강원종합박물관은 2004년 12월 학교법인 대진교육재단에서 동 서양의 고건축양식을 응용하여 건립하였습니다,

본 박물관은 연면적 약 3,727평에 세계 각국의 유물 20,000여점을 소장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입구

 

 박물관 앞 분수대

 분수대 앞에서

 

 

 박물관 연못

 박물관 입구 코끼리상

 박물관 본관

 

 

 강원종합 박물관에서

 

 

 

 

 

 

 

 

 만리장성

 

 

 

 만리장성에서

 자개병풍

 

 

 

 

 

 강원종합 박물관

 

 

 

 

 박물관 앞 폐건물

 

 

 강원종합 박물관 종유석에서

 

 

 

 

 

 강원종합 박물관 한식당 곤드레돌솥 비빔밥으로 아침식사겸 점심식사를

 숙녀가 되어가는 딸래미

 

 

삼척 죽서루

 죽서루

 

 삼척 죽서루

 

 죽서루

 죽서루에서

 

 용화 해수욕장으로 흘러드는 하천

 해양 레일바이크 용화 정거장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삼척해양레일바이크

기암괴석과 금빛해변의 조화로 아름다운 조개형상의 용화정거장에서 파도형상의 궁촌정거장까지 5.4km의 레일바이크

 삼척 해양레일 바이크 용화정거장 광장에서

 용화해수욕장

 

 용화 해수욕장에서

 

 용화 해수욕장에서 딸래미와 함께

 

 옆지기와 둘이서

 

 용화 해수욕장

 용화 해수욕장 벽화

 해양 레일 바이크 탑승완료 출발전

 

 레일 바이크 페달을 힘차게 밟아 전진하며

 해양 레일 바이크를 타며

 축제터널 입구

 무지개터널

 신비의 해저터널 입구

 

 

  터널을 지나며

 

 

 마라톤 영웅 황영조 터널

 궁촌에서 출발한 레일 바이크와 교차하며

 해안가를 달리는 해양레일 바이크

 초곡휴게소에 도착

 초곡휴게소

 

 

 초곡휴게소에서

 

 

 

 초곡휴게소에서

 인어의 꿈

 원더풀 삼척

 

 

 해양레일 바이크 레일

 레일 바이크를 타며 해변가의 갈메기를 바라본다

 

 

 추억의 해송길

 

 

 궁촌 방파제와 등대

 해양레일 바이크 상행선 종점 궁촌정거장

 

  

 궁촌정거장 광장에서

 

(사랑했어요 사랑했어요 당신을 사랑했어요)


아무것도 모르고 사랑했어요 당신을
사랑이이렇게 아픈줄도모르고 당신을 사랑했어요
사랑은 날마다 행복한줄 알았고
사랑은 꿀처럼 달콤한줄 알았지
나는몰랐네 나는몰랐네 아픈지 나는몰랐네

(사랑했어요 사랑했어요 당신을사랑했어요)

이제나는 알았네 사랑이 뭔지알았네
이별의눈물을 흘려보고나서야 사랑의 진실알았네
사랑은 유리잔 깨어질까 두렵고
사랑은 하면은 변할까봐 무섭고
나는알았네 나는알았네 이제야 나는알았네

사랑은 봄처럼 따뜻한줄알았고
사랑은 별처럼 예쁜줄만알았지
나는몰랐네 나는몰랐네 아픈지 나는몰랐네
아픈지 나는몰랐네

 

첨부파일 나훈아-모르고.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