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좋은글

진기스칸의 교훈

     진기스칸의 교훈

 

진기스칸의 교훈

 

 

 

 

징기스칸은

알렉산더와 버금가는 몽고의

왕이다

 

 

어느날

사냥을 위해 숲속을

달렸다.

 

뒤에

수많은 신하가 따랐다.

 

왕의 팔목에는

그가 아끼는 매가 앉아 있었다.

 

종일토록

짐승을 찾았으나 수확은 없었다.

 

저녁무렵

궁전으로 돌아가기 위해 지름길을 택하여

빨리 달리다가 심한 갈증을 느껴 샘물을 찾았으나

늘 충만하던 샘이 말라 있었다.

 

너무 빨리

혼자 달린 탓으로 둘레에는 신하가 한사람도 없었고

매도 어디론가 날아가 버렸다.

 

 

가만히 둘레를 살펴보니

다행으로 머리위의 바위틈에서 맑은 물이

한방울 두방울 떨어지고 있어 왕은 물잔에 받아(한참을 기다려)

마시려고 했다.

 

그 순간

어디선가 매가 날아와 물잔을

엎질렀다.

 

왕은 다시 물잔을

집어들어 물방울을 받아 잔에 채워 또 마시려는데

매가 또한번 엎질렀다.

 

 

화를 억지로

참으며 왕은 다시또 물을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매는 이번에도 물을 엎질렀다.

 

그 정도면

왜 잘 훈련된 매가 그러는지 의심할

수 있어야 했다.

 

그러나 왕은

치밀은 울화를 참지못해 분별을

잃었다.

 

네번째 매가

물을 못마시게 하자 칼로 매를

쳐 죽여버렸다.

 

그사이

물잔까지 잃어왕은 물줄기를 따라

바위위로 올랐다.

 

바위에 올라가 보니

과연 물이 고여 있었고 물을 마시려고 업디어 물속을 들여다 보니

큰 독사가 물속에 죽어 있었다.

 

왕은 그제서야

매가 물을 못 마시게 한 것을

깨달았다.

 

그는

다시 바위를 내려와 죽은매를 어루만지며

맹서했다.

 

 

"오늘 나는

매우 쓰라린 교훈을 얻었다.

나는 앞으로 절대로

어떤 경우에도 홧김에 결정을

내리지 않겟다" 고

 

우리네 인생 그리 길지도 않은데
                

우리네 인생이 그리 길지도 않은데
왜 고통속에 괴로워하며 삽니까?

우리네 인생이 그리 길지도 않은데
왜 슬퍼하며 눈물 짓습니까?

우리가 마음이 상하여 고통 스러워하는 것은
사랑을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그래요.

나의 삶을 누가 대신 살아주는
것이 아니 잖아요.나의 삶의 촛점을
상대에게 맞추면 힘들어 져요.

행복은, 누가 가져다 주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내가 마음 속에서 누리는 것이랍니다.

어떤 대상을 놓고
거기에 맞추려고 애쓰지 말아요.
그러면 병이생기고, 고민이 생기고,
욕심이 생겨 힘들어져요.

누구에게도 나의 바램을 강요 하지 말아요.
누구에게서도 나의 욕망을 채우려 하지 말아요.

그러면 슬퍼지고 너무 아파요.
우리네 인생이 그리 길지도 않은데
이제 즐겁게 살아요.
있는 그모습 그대로 누리면서 살아요.

우리의 삶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지어서
서로의 필요를 나누면서 살아요.
그리하면 만족하고 기쁨이 온답니다.

갈등 하지 말아요, 고민 하지 말아요.
슬퍼 하지도 말아요, 아파 하지도 말아요.
우리가 그러기엔 너무 인생이 짧아요.

뒤는 돌아 보지말고
앞에있는 소망을 향해서 달려가요.

우리 인생은 우주 보다도 크고 아름 다워요.
우리 인생은 세상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어요.

우리 자신은 너무 소중한 존재 입니다.
세상에 태어나서
단, 한번 살고가는 우리네 인생
아름답고 귀하게 여기며
서로 사랑하며 마음을 나누며 살아요.


- 좋은 글 중에서 -

 

행복도 심는 것입니다


모든 행복은
행복한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생각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에서부터 옵니다.
가시적 현실은 비가시적 생각이
자란 열매입니다.

어떤 생각을 심는가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선택됩니다.

행복한 생각을 심으면
행복한 인격이 나오고
행복한 인격을 심으면
행복한 인생이 나옵니다.

인생은 작은 선택들이 모여
큰 선택들이 됩니다.

행복은 선택입니다.
행복은 습관입니다.
불행도 습관입니다.

평소에 행복의 선택을 훈련함으로
나의 행복은 결정됩니다.

불행은 원치 않으면
불행한 생각을 거부해야 합니다.
불행한 생각을 선택해서
행복해 지는 법은 없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은 향기가 있다 중에서-

 

편안함과 친숙함의 차이



편안함과 친숙함의 차이   
편안함은 사람을 만만하게 보지않지만
친숙함은 사람을 만만하게 볼 수 있다.

편안함은 말이 없어도 상관없지만
친숙함은 말이 없으면 거북해진다.

편안함은 신뢰와 믿음이 쌓여가지만
친숙함은 얼굴도장을 지속적으로 찍어
주어야만 생명력을 가진다.

편안함은 멀리서도 따뜻함을 주지만
친숙함은 가까이 있어도 허전할 수 있다.

편안함은 슬플때도 나눠갖지만
친숙함은 슬플때면 외면할 수 있다.

편안함은 잡초처럼 자라도 아름다워지지만
친숙함은 잡초처럼 자라면 위태로워진다.

편안한 사람과 친숙한 사람에 있어
특별한 구분은 모르겠다.
사람들 스스로 느끼기나름일게다.

편안함과 친숙함을
조화롭게 알아차릴 수 있다면
불필요한 감정으로 씨름하진 않겠지...

자기 주변의 모두를 편안한 사람들로
착각하지 않는다면...


-행복 비타민중에서-

 

'각종정보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며 사랑하며   (0) 2013.10.06
가장 하기 쉽고 듣기 좋은 말   (0) 2013.10.05
용서하는용기 용서받는겸손   (0) 2013.10.05
인생은 목적이 아니라 과정이다   (0) 2013.10.05
사랑의 엔돌핀  (0) 2013.10.05